코로나 부스터샷 현황 - 생활의 달인을 노립니다
 
정부지원금
 
카드지원금
 
소상공인지원금
 
반응형

코로나 확진자가 계속해서 늘고있는 시점에 1월24일 기준으로 8,571명을 찍어 역대 최대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대부분 국민들이 코로나 2차 백신까지는 접종을 완료하였고 부스터샷도 50% 정도 예방접종을 완료하였다고 합니다.

오미크론으로 인해 더욱 더 코로나 확산세가 커지고 있어 모두 두려움에 떨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이번 명절에도 거리두기가 필수가 되버렸는데 해당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안내드립니다.

 

코로나 부스터샷
코로나 부스터샷

 

국내 세 번째 COVID-19 백신 접종률이 50%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지난해 10월 12일 국내에서 첫 3차 예방접종이 시작된 지 105일 만이라고 합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오늘 오후 3시 현재 전체 인구의 50.1%인 2572만명이 3차 예방접종을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누적 3차 접종은 18세 이상 인구의 58.0%, 60세 이상 인구의 82.4%를 차지합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오미크론 돌연변이는 여전히 예방접종이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며, 3차 예방접종 후 감염과 중증, 사망 예방 효과가 해외 연구 및 국내 예방접종 결과 분석에서도 뚜렷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동시에 2차 접종 후 3개월이 지난 경우 지체하지 말고 빨리 접종을 받도록 하였으며, 국내에서는 지난해 2월 26일 1차 COVID-19 예방접종이 시작됐으며, 감염 위험이 높은 집단부터 예방접종이 진행됐습니다.

당국은 2차례 접종 후에도 접종 효과가 오래가지 않는 것을 확인하고 지난해 10월 12일부터 3차 접종을 실시했습니다.
그동안 COVID-19 치료병원 종사자, 60세 이상 근로자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3차 접종이 진행됐지만, 현재는 2차 접종 후 3개월 후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3차 접종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부스터샷
코로나 부스터샷
코로나 부스터샷
코로나 부스터샷



보건당국은 오미크론 확산으로 3차 예방접종의 중요성이 높아진 만큼 이달 말부터 다음달 초까지 이어지는 설 연휴 기간 동안 예방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위협으로 2년넘게 마스크 생활과 거리두기가 유지되고 있는데, 국민의 대다수가 코로나 백신 2차접종까지 맞았음에도 불구하고 줄어들지는 않고 늘어만 가고 있습니다.

 

또한 백신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점점 늘어가고 있고 심지어 사망까지 이르게 하기도 하여 두려움의 대상이기도 한 백신에 대한 부작용에 대해서도 한번 생각을 해볼만하기도 합니다. 

 

 

코로나 백신 화이자 & 모더나 비교 , 부작용 , 타이레놀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다시 속도를 내고 있는 가운데 오늘 8월 3일 수도권을 시작으로 만18세 ~ 49세 사이 우선 접종 대상자의 사전 예약이 진행되고 있다. 8월 6일 금요일까지 이어지는 사전 예약

jjumperlu.com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사망_ 위로금 5000만원 정부 지원 및 적극적 보상

코로나 접종 이후 부작용 및 사망으로 인한 보상제도에 대해 말도 많고 탈도 많았는데 드디어 정부에서 지원을 결정하기로 했다고 한다. 백신으로 인한 사망이여도 인과성 불충분으로 아무런

3.jjumperlu.com

 

코로나 재택치료 방법과 지원금

현재 코로나 확진자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시점에서 병상은 턱없이 부족해져만 가고, 의료진들도 혹독한 업무난에 시달려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 확진자들의 대다수는 무증

jjumperlu.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